애드센스를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 설정 방법 (초기 셋팅)
오늘은 애드센스를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기 이전에 초기에 설정해두면 좋은 초기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콘텐츠 > 설정 > 콘텐츠설정
글쓰기 시 기본으로 저장할 글 상태는 공개 로 변경해주기.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위해서는 광고가 삽입된 해당 글을 타인에게 노출되어야 하기 때문에 공개로 변경해줍니다.
단락 앞뒤에 공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 변경해주기.
단락의 앞뒤 공백을 사용하게 되면 글을 발행 시 내가 글을 편집할 때와는 다르게 노출되기 때문에 불편함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변경해줍니다.
저작물 사용허가를 표시하고 상업적 이용과 콘텐츠 변경을 비허용으로 변경해주기.
이후 내가 게시한 글에 대한 저작권 논란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 저작물 사용 허가를 표시로 변경하고 타인이 상업적 이용과 콘텐츠 변경을 방지하기 위해서 모두 비허용으로 설정해줍니다.
;
2. 꾸미기 > 모바일 > 모바일웹 설정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 변경해주기.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할 때 티스토리 블로그 pc로 보는 화면과 동일하게 노출되기 위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변경하여 설정해주세요.
3. 관리 > 블로그 > 기타설정
RSS는 전체공개로 설정하며, 공개될 RSS를 50개로 변경해주세요.
RSS는 RSS 리더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관심있는 컨텐츠가 저의 블로그에서 발행되면 사용자가 저의 블로그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 자동으로 수집된 저의 컨텐츠를 RSS리더로 통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면 제가 작성한 블로그의 컨텐츠 내용이 필요한 검색자는 저의 블로그의 존재를 모르지만, 네이버 검색엔진 로봇이 저의 컨텐츠를 미리 읽어두고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검색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도록 데이터 수집에 동의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소 어려운 말이기는 하지만, 쉽게 설명하면 저의 글을 타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출시켜준다는 의미임으로 전체 공개로 변경해주고, 그 갯수를 최대인 50개로 설정해주세요.
4. 댓글 방명록 > 설정 > 댓글방명록 설정
댓글 작성은 로그인 한 사용자만 가능합니다. 로 변경하기
댓글은 승인 후 표시합니다. 로 변경하기
방명록 작성을 비허용합니다. 로 변경하기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댓글 방명록 설정이 위와 같이 초기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따로 변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혹시 다르게 변경을 하신 경우 다시 설정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운영 목적은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소통이 아닌 애드센스 광고 수익의 목적이기 때문에 궂이 댓글과 방명록을 노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댓글 작성은 로그인한 사용자만 가능하고 댓글은 승인 후 표시하도록 설정값을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방명록 작성을 비허용으로 변경해주세요.
5. 꾸미기 > 스킨변경
스킨의 경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 스킨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은 스킨 변경을 하게 되면 블로그 지수가 초기화 된다는 소문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 스킨 변경은 초기 설정 이후에는 추가로 변경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6. 꾸미기 > 스킨편집
스킨 편집에서 화면의 글 수와 글 목록 글수는 자신이 추구하는 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1개로 설정하시면 해당 블로그에 접속할 때 사용자 로딩시간이 줄어듭니다. 블로그로 검색하여 유입된 사용자가 블로그 화면이 로딩되어 컨텐츠를 보여주기까지의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이탈율이 커질 수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1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수의 갯수로 설정하시면 해당 블로그에 유입된 사용자가 자기가 검색한 컨텐츠 이외에 다른 글을 함께 읽을 수 있기 때문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확률이 커지게 됩니다.
이에 대한 정답은 없고 자기가 더 옳다고 생각되어지는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7. 꾸미기 > 메뉴바 > 메뉴바 설정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는 경우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블로그 메뉴바를 표시합니다로 변경해주세요.
블로그 메뉴바를 표시하면 자신의 티스토리 우측 상단에 티스토리 로고 이미지 버튼이 하나 생깁니다. 해당 버튼을 블로그 메뉴바라고 합니다. 이 티스토리 로고를 선택하면 블로그 메뉴바가 나타납니다. 이 메뉴바에는 자기가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가 모두 나타나기 때문에 다수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일 때 사용의 편리성을 더합니다.
8. 관리 > 블로그 > 블로그 설정
마지막으로 자신의 블로그의 이름과 닉네임, 블로그 설명을 변경해주세요. 위에서 설정해준 블로그명과 닉네임 블로그 설명은 다음 검색을 통햇 사이트 영역에 자기자신의 블로그가 노출되어질 때 표기되어집니다. 그리고 검색엔진들의 검색로봇들이 해당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모아갈 때 기초적인 데이터가 됨으로 자기가 주로 다루는 주제나 키워드로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위해서 해주면 좋을 초기 설정방법 초기 셋팅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2.06.07 - [IT/BLOG] - 애드센스를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