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보관법 , 콩나물 손질, 콩나물 고르는 법 알려드려요.
콩나물은 많은 양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식자재이기 때문에 흔히들 사용하는데요. 콩나물을 구입하고 바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한번 구입할 때 콩나물의 양이 많기 때문에 콩나물을 제대로 손질하고 보관하지 않으면 상해서 모두 버려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지요. 오늘은 콩나물을 손질하는 방법과 콩나물 보관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콩나물 고르는 법
콩나물 머리의 색이 적당한 노란색을 띠면서 줄기가 통통한 것이 좋습니다. 콩나물의 머리가 검은색 반점이 있는 것은 상한 부분이므로 구입하지 않거나 콩나물을 손질할 때 떼어내어 주세요.
콩나물 손질법
콩나물 머리의 반대쪽인 콩나물 꼬리를 잘라내어 주시고, 콩나물 머리 죽에서 갈색으로 변한 것들은 상한 것임으로 떼어내 주면 됩니다. 구입한 콩나물을 모두 손질하여 보관하게 되면 사용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콩나물 보관법
콩나물을 보관하는 방법 중 가장 유명한 방법 두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콩나물 보관법 1. 밀폐용기에 손질한 콩나물을 넣습니다. 그리고 콩나물이 잠길 정도로 물을 담아 냉장실 채소 칸에 보관합니다. 이 경우 최대한 빨리 소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2~3일에 한 번씩 물을 바꿔주면 대략 10일 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콩나물 보관법 2. 손질한 콩나물을 한번 사용할 양 만큼 소분하여 나눕니다. 콩나물의 경우 빛을 받으면 콩나물 머리 색이 초록색으로 바뀌기 때문에 소분한 콩나물을 검은 봉지에 넣고 밀봉해서 냉장고 채소 칸에 보관합니다.
콩나물을 손질하여 잘 보관해두면 다양한 음식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저의 냉장고 채소칸에 사진처럼 콩나물을 손질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콩나물 보관법을 이용해 더 이상 버리지 말고 알뜰하게 모두 요리에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